MLB닷컴 본토 개막전 예상…이정후 1번 vs 김하성 5번

MLB닷컴 본토 개막전 예상…이정후 1번 vs 김하성 5번

29일 샌디에이고서 본토 개막 4연전 시작…절친한 코리안 듀오의 첫 공식 대결

빅리그 데뷔 앞둔 이정후
빅리그 데뷔 앞둔 이정후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오는 29일 오전 5시 10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MLB) 본토 개막전 15경기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일전이 한국과 미국 서부지역 팬들의 시선을 끈다.

MLB닷컴에서 두 구단을 취재하는 담당 기자들은 27일 샌프란시스코와 샌디에이고의 4연전 첫 경기 예상 라인업과 관전 포인트를 함께 정리했다.

MLB닷컴은 시범경기에서 줄곧 샌프란시스코의 공격 첨병으로 중용된 이정후가 정규리그 첫 경기에서도 1번 타자 중견수로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이정후와 마찬가지로 스토브리그에 샌프란시스코 유니폼을 입은 새 식구 호르헤 솔레르(2번 지명 타자)와 맷 채프먼(4번 타자 3루수)을 밥 멜빈 감독이 상위 타선에 기용할 것으로 MLB닷컴은 내다봤다.

김하성, 희생 뜬공 1타점부터
김하성, 희생 뜬공 1타점부터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21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미국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공식 개막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2차전 경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1회초 무사 1, 3루에 희생플라이 타구로 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김하성은 샌디에이고의 5번 타자 유격수로 예상됐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지난 20∼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정규리그 시즌 개막전을 먼저 치른 샌디에이고는 산더르 보하르츠(2루수)∼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우익수)∼제이크 크로넨워스(1루수)∼매니 마차도(지명 타자)∼김하성 순으로 샌프란시스코에 맞설 참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우완 로건 웨브를 3년 연속 개막전 선발로 내세우고, 샌디에이고는 MLB 서울시리즈 1차전 선발인 우완 다루빗슈 유를 내보낸다.

MLB닷컴은 빅리그 데뷔를 앞둔 이정후가 첫 스프링캠프 시범경기에서 망설이지 않고 타율 0.343(35타수 12안타), 1홈런의 성적을 남겼다며 주목할 선수로 꼽았다.

이어 샌디에이고의 크로넨워스와 보하르츠가 서울시리즈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김하성은 안타를 못 쳤다고 간단히 언급했다.

5차전 관전하는 김하성과 이정후
5차전 관전하는 김하성과 이정후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1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3 KBO 한국시리즈 5차전 kt wiz와 LG 트윈스의 경기.
김하성과 이정후가 관중석에서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2023.11.13 [email protected]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경쟁하는 두 팀은 올 시즌 13번 격돌한다.

샌디에이고 4연전이 끝나면 두 팀은 4월 6∼8일 샌프란시스코로 옮겨 3연전을 벌인다.

두 팀은 포스트시즌 진출 경쟁의 결정적인 국면인 9월 7∼9일(샌디에이고), 9월 14∼16일(샌프란시스코)에 차례로 맞붙는다.

지난해까지 샌디에이고를 이끈 멜빈 감독은 시즌 종료 후 샌디에이고 구단의 허락을 받고서 샌프란시스코 감독 면접을 통과해 새 직장을 찾았다.

마이크 실트 감독이 멜빈 감독의 뒤를 이어 샌디에이고를 지휘한다.

MLB닷컴은 아울러 한국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에서 함께 뛰어 절친한 사이인 이정후와 김하성의 MLB 첫 공식 대결이라고 의미를 뒀다.

[email protected]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이벤트
글이 없습니다.
새 글
새 댓글
  • 등록일 01.01
    0 댓글
  • 등록일 01.01
    0 댓글
  • 등록일 01.01
    0 댓글
  • 등록일 01.01
    0 댓글
  • 등록일 01.01
    0 댓글
  • 등록일 01.01
    0 댓글
  • 등록일 01.01
    0 댓글
레벨 랭킹
포인트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