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N 광주 영어방송, 프로야구 KIA 홈경기 중계 2024.07.26 11:00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 영어방송이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홈경기를 중계한다.
27일 GFN 광주 영어방송에 따르면 다음 달 6일부터 광주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kt wiz의 경기를 한국어와 영어로 중계한다.
GFN은 올해 프로야구 정규 시즌 남은 KIA 홈 경기도 중계할 예정이다.
캐나다에서 스포츠 캐스터로 활동한 제이슨 리(Jason Lee)가 캐스터를 맡고 시민 등이 객원 해설로 참여한다.
GFN은 김광진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진행하는 이중언어 시사 프로그램 '김광진의 OMG-Oh My Gwangju'도 신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한국어와 영어로 지역 현안, 경제, 인물 등 이야기를 전한다.
GFN은 오는 29일부터 임시 개편을 통해 매일 오후 8∼10시 베트남 프로그램 'Xin Chao Vietnam',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 중국어 프로그램 'Listen to China'를 편성했다.
GFN은 광주 98.7㎒, 여수 93.7㎒를 통해 청취할 수 있으며 유튜브 광주 영어방송(GFN Radio TV) 채널에서 보이는 라디오도 시청할 수 있다.
광주시는 미디어 환경 변화 등을 이유로 재정 지원을 축소하는 등 폐지 방안도 검토했으나 할당받은 주파수를 반납하기보다 활성화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보고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