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18:00 NPB 오릭스 : 라쿠텐 일본야구분석 04.10 06:00
◈오릭스
타카시마 타이토(6.00)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3일 세이부 원정에서 2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타카시마는 오픈전에서조차도 선발 테스트를 받지 않은 투수입니다. 물론 사회인 오우지 시절엔 좋은 선발 투수이긴 했지만 토요타 자동차등 강팀 상대로는 부진했음을 고려한다면 선발로서 기대치는 매우 낮다. 전날 경기에서 폰세를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이후 라쿠텐의 불펜 공략에 실패한게 불안 요소일 것입니다. 특히 장거리포가 거의 나오지 않는게 문제. 4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히라노까지 가는 길이 꽤 멀어 보입니다.
◈라쿠텐
키시 타카유키(1패 7.2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3일 닛폰햄 원정에서 5이닝 9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키시는 5회말에 터진 3점 홈런 1발에 넉다운당한 바 있습니다. 작년에도 시즌 출발은 대단히 좋지 않은 편이었는데 오릭스 상대로 작년 첫 경기 2.1이닝 5실점 난조 후 7월 이후 28.2이닝 1실점으로 대단히 강했기 때문에 팀으로선 이 점에 승부를 걸 것으로 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릭스의 투수진 상대로 4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동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입니다. 그래도 중심 타선이 살아나고 있다는건 긍정적인 요소일듯합니다. 3이닝을 완벽히 막아낸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어볼만 합니다.
◈코멘트
비록 전날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오릭스의 경기력은 작년에 비해 많이 손색이 있는 편입니다. 특히 에이스급 투수 상대로 잘 때려낼수 있을지 의문이 있는 편입니다. 게다가 타카시마에게 선발이라는 짐은 아무래도 상당히 무겁다는 인상을 지울수 없고 라쿠텐의 타력은 살아나고 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오릭스 승
[[U/O]] :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