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1일 템파베이 오클랜드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5월31일 템파베이 오클랜드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호세 시리의 끝내기 안타로 신승을 거둔 템파베이 레이스는 타일러 알렉산더(2승 3패 6.06)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5일 캔자스시티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1안타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알렉산더는 직전 경기 호투 후 너무나도 크게 무너져버렸다. 투구의 기복이 있다는게 역시나 최대의 약점이긴 한데 최근 홈 2경기 연속 6실점 이상이라는 점이 최대 문제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오클랜드의 투수진 상대로 4점을 올린 템파베이의 타선은 여전히 타격감이 좋다고 하기엔 무리가 있는 편이다. 그러나 결정적일때 적시타들이 나와주었다는건 기대를 걸게 하는 대목이다. 3.1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제이슨 아담의 8회초 블론 세이브가 아쉽다.



불펜의 부진이 역전패로 이어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카일 멀러(1패 3.48)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25일 휴스턴과 홈 경기에서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멀러는 금년 주로 롱릴리프로 뛴 투수. 작년 선발로 뛰었을때 원정 방어율이 무려 11.02로 약점이 꽤 뚜렷한 투수였는데 이번 시즌 낮 경기에 매우 약한 터라 기대가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페피옷과 아담 상대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오클랜드의 타선은 역시 홈런이 터지지 않으면 경기를 풀어가기 어렵다는걸 새삼스레 보여주었다. 8회초 JJ 블리데이의 2루 횡사는 이후를 고려한다면 터닝 포인트였을듯. 3.1이닝 3실점으로 블론과 패배를 모두 기록한 불펜은 최근 전체적으로 흔들리는 티가 나고 있다.



현재 양 팀 모두 좌완 상대 타격은 빈말로도 좋다고 할수 없다. 그러나 오프너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는 템파베이에게 조금 더 유리하다고 할수 있을듯. 게다가 선발 멀러는 원정에서 기대치가 없는 투수에 가깝다. 물론 불펜전으로 간다면 오클랜드가 유리하다고도 할수 있겠지만 전날 오클랜드의 불펜은 1점차, 동점 상황에서 나오는 족족 무너졌고 이 후유증이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될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템파베이 레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4 템파베이 승리

핸디 : 오클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제목